[도서] 은하수를 여행하는 히치하이커를 위한 안내서 중.
은하수를 여행하는 히치하이커를 위한 안내서는 더글러스 애덤스가 지은 5권의 코믹 SF 소설 시리즈입니다.
은하수를 여행하는 히치하이커를 위한 안내서
일론 머스크(Elon Musk), 저서 중, 처음부터 많이 언급된 책이다.
어릴 적 이 책을 읽고 영감을 얻었다 하여 나 또한 이책을 구매하여 읽어 보았다.
무슨 말인지 도통 이해 할 수 없다. 너가 무지 똑똑하구나.
일론 머스크가, 화성(Mars)에 집착하는 이유와 인간들을 화성에 보내려 하는 이유가 있다고 하여 한 부분을 적어본다.
도서명: 은하수를 여행하는 히치하이커를 위한 안내서
작가명: 더글러스 애덤스(Douglas Adams(1952 ~ 2001)
10.
무한 불가능 확률 추진기는 초공간 속에서 지루하게 빈둥거리는 짓 따위를 하지 않고서도 별들 간의 광대한 거리를 눈 깜짝할 사이에 여행할 수 있는 놀랍고도 새로운 방법이다.
그것은 운 좋게도 우연히 발견되어서 다모그란 행성에 있는 은하 정부 연구팀에 의해 통제 가능한 추진 형태로 개발되었다.
다음은 이 장치가 어떻게 발견되었는지를 약술한 내용이다.
밤블위니 57 서브-중간자 두뇌의 논리 회로를 강력한 브라운 운동 생성기(가령 뜨거운 홍차 한 잔 같은 것)에 매달려 있는 원자 벡터 작성기에 연결하기만 하면 제한적 불가능 확률을 조금 일으킬 수 있다는 원리는 물론 잘 알려진 바다. 그리고 그런 발전기는 파티 여주인의 속옷의 모든 분자들을 불확정성의 원리에 따라 동시에 한 발짝씩 왼쪽으로 뛰게 함으로써 파티 초기의 서먹서먹한 분위기를 깨는 장치로 종종 이용되어왔다.
존경받는 많은 물리학자들은 이 장치가 과학에 대한 모독이라며 참을 수 없다고 말했다. 하지만 진짜 이유는 그들이 그런 파티에 초청받지 못했기 때문이었다.
그들이 또 하나 참을 수 없어하는 것은 '무한 불가능 확률 자장 을 일으킬 수 있는 발전기를 만드는 실험을 하면서 실패만 거듭했다는 사실이었다. 그 발전기는 우주선을 타고 정신이 나갈 정도로 아득한 별들 사이의 거리를 가볍게 홱 날아다니려면 꼭 필요한 장치였다. 그래서 마침내 그들은 그런 기계는 사실상 불가능하다고 심술궂게 선언하기에 이르렀다.
그러던 어느 날, 특히나 재미없었던 한 파티가 끝난 후, 실험실을 청소하려고 남아 있던 한 학생이 다음과 같은 추론을 하게 된다.
그는 생각했다. 만일 그런 기계가 '사실상 불가능하다면, 그건 논리상 '제한적으로 불가능한 확률이 되어야만 했다. 그렇다면 그 런 기계를 만들기 위해서는 그게 정확히 얼마나 불가능한 일인지를 계산해내서, 그 수치를 제한된 불가능 확률 발전기에 집어넣고, 거 기다 진짜 뜨거운 차를 한 잔 새로 타서 집어넣는다…………… 그러고는 기계를 돌리는 것이다!
그는 그렇게 했다. 그러고는 그렇게 오랫동안 바라 마지않았던 귀중한 무한 불가능 확률 발전기를 자신이 홀연히 발명해냈다는 사 실을 알고 깜짝 놀랐다.
훨씬 더 놀라운 일은 그가 은하 연구소에서 엄청나게 똑똑한 자 에게 주는 상을 수상한 직후에 벌어졌으니, 존경해 마지않는 물리학자 폭도들에 의해 그가 린치를 당했던 것이다. 물리학자들은 마침내 자신들이 정말로 참을 수 없는 유일한 것이 똑똑한 녀석이라 는 것을 깨달았던 것이다.
댓글
댓글 쓰기